국내여행 이곳저곳

[결혼준비] 베뉴선정하기

진몽뜨 2022. 12. 22. 13:20
반응형

결혼준비의 첫 번째, 베뉴선정

하우스 웨딩. 라비두스

오랜 연애 끝에 드디어 남자친구와 결혼을 약속을 하고
어릴 적부터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던 야외웨딩을 하기로 마음을 먹고 식장을 찾아보았다. 서울에 있는 야외웨딩홀을 모두 다 비교를 해보았고 그중 라비두스, 근화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식장을 알아본 9월 기준 근화원은 내년 하반기 예식이 벌써 다 마감이라 하고, 혹시 잔여 타임이 있다면 11월에 네이버로 방문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했다.( 11월에 상담 예약 가능 일정이 생겼지만 수강신청급 경쟁률로 실패했어요….ㅎ)



웨딩홀 투어 예약

 

(위에 ’ 라비두스 예약‘ 링크를 누르고 인포를 남기면 라비두스 측에서 예약 전화를 주셔요!!)


웨딩홀 방문 상담

 

라비두스의 브로셔를 챙겨주셔요

서울 중구 충무로역에 위치한 라비두스 차로 이동했는데 주말이었는데도 생각보다 많이는 막히지 않았던 것 같다.
라비두스는 1900년대 이승만 전 대통령의 별장이었다가, 스리랑카 영사관을 거쳐 2013년 라비두스로 바뀌었다고 한다. 내 집은 아니지만, 😂 대저택에서 하는 하우스웨딩이라 야외웨딩과 하우스웨딩의 로망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곳인 거 같았다. (닥독 홀이기 때문에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라비두스에 도착해 발레를 맡기고 내부로 들어가면 상담을 위해서 팀장님이 웨딩홀 상담을 위해 2층으로 안내를 해주신다. 상담을 대기하는 동안 라비두스 태블릿에 있는 계절별 야외 디자인/ 실내 디자인/ 신부대기실등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었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홀부터 꽃장식 까지 하나하나 고를 수 있어서 각자의 취향에 따라 홀 디자인이 달라진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테라스 웨딩 꽃장식

그리고 야외 결혼의 메인인 꽃장식은 기본으로만 해도 풍성해 보였고 별도로 추가도 가능하다 하니, 나같이 꽃을 좋아하는 신부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라비두스 예약

라비두스는 예식이 11:30 / 15:00 / 18:30 이렇게 세타임이 있는데 내가 방문한 10월에는 이미 내년 10월은 거의 다 차 있었고 우리가 원하는 11월은 아직 남아있어서 바로 선택을 했다!!💕

라비두스 식대

한식, 양식 코스가 있고, 양식코스 진행 시 7~8만 원 대선이었다. (11월 예식 기준)
자세한 건 견적은 공유할 수 없지만 당일계약 시 음료(주류 제외)가 무료이기 때문에 당일 예약도 추천드려요👍🏽

라비두스 보증 인원

최소 100명 / 최대 400명 (최소인원을 100으로 잡을 수 있다는 점이 👍🏽) 우선 최소 100명으로 인원을 잡고 , 식 2주 전까지만 변경하면 인원 추가도 가능하다고 하셨다.

라비두스 견적

견적은 날짜, 시간, 인원수 등에 따라 달라지고,
테라스 웨딩시 실내웨딩견적에서 +90만 원, 야외 웨딩시 +130만 원이 추가된다.
라비두스의 장점은!!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실내로 변경이 가능한데, 이 실내 웨딩도 무척 이쁘다는 점이었다.
( 야외 웨딩으로 예약을 하고 실내나 테라스로 바꿀 시 추가금은 돌려받지 못해요..😭)

홀 투어

간단한 상담을 끝내고 홀투어를 했는데요~

예쁜 2층 테이블
2층에서 바라본 1층

라비두스는 야외웨딩일 경우 20~30분 정도 야외에서 식을 진행하고 실내로 이동을 해서 식사와 함께 2부를 진행하게 됩니다.
식사는 양식, 코스 선택 가능하고, 예식일 전에 4인 무료 시식도 가능하다.! (잔치국수, 떡은 따로 추가)
1층 홀도 무척 넓고 층고가 높아서 답답하지 않았고, 1층에 150명 정도는 앉을 수 있다고 했다.
(아쉬운 건… 2부 때 계단으로 내려와야 한다했는데… 주목받기 싫은 사람이 바로 나.. 라구요…😢)

테이블에 있는 꽃은 패킹 가능해요.

테이블 컬러, 테이블보, 메뉴판 모두 선택 가능하고,
후기상 식사도 맛있다는 평이 많았다.(아직 안 먹어봐서 몰라요..😏)

나는 부끄럼도 많고, 내성적이라 주목받는 걸 싫어해서 3시간의 예식이 길게도 느껴졌고, 2부 진행할 때 이벤트도 있다 하는데 …(그냥 행진하고 사진 찍고 빨리 끝내고 신혼여행 가렵니다…🫡) 여러 이유에도 불구하고, 라비두스를 선택 한 가장 큰 이유는 공장처럼 뒤죽박죽 해치우는 식이 아니고, 여유롭게 하루에 세타임만 진행되는 예식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각 예식마다 본인의 마음대로 로비, 실내, 꽃장식 등 내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