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키기

[영양제 후기] 종근당 칼슘을 꾸준히 먹는 이유

새해2022 2022. 12. 29. 18:30
반응형

저기 알약 두개 보이세요..?ㅋㅋㅋ


칼슘 영양제
마그네슘 영양제

검색하신 분..? 🙋‍♀️


저는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제일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 <생로병사의 비밀>인 사람입니다ㅋㅋ 제일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은 <의학채널 비온뒤>구요ㅋㅋㅋ

건강을 위해 늘 챙겨먹는 영양제가 몇 가지 있는데요, 오늘은

칼슘 & 마그네슘 영양제

부터 소개해보려합니다! 😁

블로그 쪼렙이라 협찬/광고 전혀 없고ㅋㅋㅋ 내돈내산ㅋ 1년 이상 먹고 있는 제품이예요.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 종근당




1. 영양/기능 정보

✅️ 칼슘 : 골다골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필요.

✅️ 마그네슘 :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의 필요. 에너지 이용에 필요.

✅️ 아연 : 정상적인 세표 분열에 필요. 정상적인 면역 기능이 필요.

✅️ 비타민D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보통 눈 떨림 때문에 마그네슘 찾아 드시는데, 칼슘/ 비타민D/ 인도 신경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정말 중요한 영양소예요.



2. 일일 섭취량/함량

➡️ 1일 2정, 저녁 식후에 드세요
➡️ 그러면, 일일 영양성분기준치의 칼슘 43%, 마그네슘 48%, 비타민D 50%, 인 100% 를 충족해요.
➡️ 한박스가 3개월분입니다.

여기에 저는 종합영양제, 그리고 우유 한잔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있어요 :)



3. 후기

🐿 눈에 띄는 신체의 변화가 생겼다기보단, 나이들 수록 몸의 무기질이 줄어드니까, 이를 지키기 위해 복용하고 있어요.

건강기능식품은 '약'이 아니라, '식품'이라서 효과가 약만큼 강력하진 않지만, 그대신 약과 같은 부작용도 심각하지 않으니, 가능한 꾸준히 다양하게 먹어서, 질병 예방&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적합하지 않을까요.

'건강기능식품유통전문판매원'이 '종근당'이고 / 건강식품전문제조원'이 '이앤에스(주)'라는 곳인데,

제가 해외제품이 아니라 국산제품을 먹는 이유는 2가지가 있는데요,
(1)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꽤 까다롭다. 규제가 심하다고 지인 약사님께 배웠던 것과,
(2) 동일한 산지의 원재료를 계속해서 복용하는 건 특정 농약이나 물질에 누적되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그냥 약은 여러 제조사를 돌아가며 먹기 때문이예요ㅎㅎ



구매시, 저는 종근당몰에서 여러개를 한번에 사는 편인데ㅎ 더 저렴하게 사는 법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ㅎㅎ (네이버 쇼핑 비교랑 크게 가격 차이 안나는 거 같았는데.. 쇼핑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ㅎㅎㅎ)



마지막으로

현대인은 영양제를 먹어야하는 이유

홍혜걸 박사님의 강연 유튜브 공유해요.
(칼로리 과잉의 시대지 영양은 부족의 시대라고 생각해요.)

https://youtu.be/edLssN11hok


2023년에 우리 더 건강해지고,
행복합시다아 🥰


(끝)

반응형